본문 바로가기
주식공유

구영테크(053270) - 애플 현대차 협상 중단(재료소멸) 대응방법을 알아보자~!

by 리얼스틸86 2021. 2. 7.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.. 주말이 끝나가는 이 시점에서 구영테크(053270) 을 가지고 왔습니다. 

 

어제 뉴스가 하나 나왔었죠.. 구영테크 또는 현대차 관련주들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 

 

월요일장이 굉장히 무섭게 느껴질수도 있겠습니다 . 

 

단기 재료+뉴스로 인해서 강하게 상승했던 구영테크 였습니다 . 

 

단순히 세력들의 장난 이었을까요?? 

 

어떻게 대처 해야 하는지 간략하게 기업의 사업내용 재무제표 보고 진행 하도록 할게요.

 

 

구영테크의 시가 총액은 현재 1,131억원 입니다 .  중소형주에서 소형주로 보시면 좋겠고요. 

 

외국인 보유 비중이 2. 81 % 입니다. 외국인은 즉 .. 단타꾼입니다. 

 

베타 값이 1.16 정도 되는데요 코스닥 지수 1% 올라갈때 1.16% 올라가는 지수에 조금 변동성이 있다고 하겠습니다. 

 

 

발행주식수 대비 유동주식  거의 1/2를 차지하고 있는거 보니 대주주 지분이 많은것으로 예측 되어집니다. 

 

역시 그렇습니다 . 주가를 움직이는 힘은 대주주 + 세력 같이 힘을 모와서 주가를 올릴 가능성이 큽니다 . 

 

사업내용으로는 잘 아시겠지만 . 

 

이 가운데 현대차 1차 협력업체인 구영테크는 자동차 바디·샤시 부품과 엔진·트랜스미션용 브라켓류 등 약 1000여 종 이상의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자동차 차체용 부품 제조기업이다.

주요고객사는 현대·기아 자동차와 현대모비스, 포드, GM, 크라이슬러 등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이며 매출 비중은 2019년 기준 약 현기차 70% 수준으로 알려졌다.

 

간력하게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. 

 

재무를 보시겠는데요. 일단 적자가 없어야 좋은 기업입니다 . 중장기를 하더라도 적자가 없는 기업에 투자 하십시오~!

 

그래야 소중한 돈을 지킬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. 

 

 

매출액 17년 부터 19년 까지 매출액 증가하는 모습은 + 적은 요소로 보입니다 . 

 

그러나 영업이익이 늘지 않고 .. 머무르고 있는 느낌 이고 // 당기순이익은 줄어들고 있는 조금 재무가 그렇게 

 

좋은것은 아닌거 같습니다 .

 

즉~!! 이 기업은 실적에 대해서 오르는 주식이 아닌 // 단기적으로 재료 + 뉴스로 올라갈 확률이 높은 주식이라고 하겠습니다 .

 

 

 

차트를 보시겠습니다 . 

 

 

1. 단기로 가져 가실 분은 4000원이 종가상 이탈 하게 된다면 정리 하시는 게 좋아 보입니다 .

재료 소멸입니다 .

 

2. 그리고 중장기적으로 가져가실분은 분할로 접근하셔서 10% 이상 수익을 내고 나오시면 될게요~!

 

2차 3천원때 추매 3차 2400 추매 구간 입니다. 거래량이 터졌던 부분이 있기 때문에 

 

한번의 기술적 반등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~!!

 

 

but 최근에 기관의 매수세가 세게 들어온것을 본다면 한번의 장대음봉으로는 죽을 놈이 아닐것으로 생각 됩니다.

 

 

궁금하신거 답글 주시면 성실히 분석해서 남겨 놀게요~!

 

감사합니다 . 

 

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~!! 

반응형